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Tags
- nature photonics
- 양자 플라즈몬
- 우분투
- 그래프
- gnuplot
- 메타표면
- 과학
- 자연 나노기술
- 자연
- octopus
- 물리학
- 토막잭슨
- 전자기학
- 초록빛논문
- Linux
- Photolithography
- 나노포토닉스
- 리눅스
- impact factor
- 메타물질
- TDDFT
- 자연 광자학
- 3분논문
- Jackson Electrodynamics
- 광자학
- metasurface
- 플라즈몬
- 논문
- 겨울떨개
- 학술지
Archives
- Today
- Total
과꾸로
3차원 그림도구 Blender 블렌더 - 회전하기, 배열 만들기 본문
3차원 그림도구인 Blender 블렌더를 이용해서 논문용 그림을 그리고 있다. 사용자환경이 직관적이고 그리면서 눈으로 계속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좋다. 근데 또 막상 쓰다보면 마음대로 되지 않는 부분도 많은데, 그럴 때마다 인터넷에서 사용법을 찾아보게 된다. 그 중 몇 가지 잊어버리지 않으려고 써 둔다.
1. 회전하기
그림을 회전시키고 싶을 때가 있는데, 그 때 empty를 넣은 뒤 다 같이 엮어서 돌린다. 아래 동영상을 보면서 따라하면 쉽게 할 수 있다.
그렇게 해서 돌려본 그림 하나를 올려본다.
2. 배열 만들기
주기적인 구조를 만들고 싶을 때 필요한 기술. 사실 아직 어떻게 하는지 잘 모른다. 아래 두 글을 참고하면 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다.
가. 블렌더 위키의 도움말: Array Modifier
나. 사용자들의 질문과 답변
하나의 물체를 가지고 배열을 만드는 건 그리 어렵지 않은데, 여러 개의 물체를 group으로 묶은 뒤에 하는 게 간단하지 않은 것 같다.
앞으로도 블렌더 쓸 일이 많을 것 같은데, 익숙해지는 데까지는 시간이 좀 걸릴듯.
2015년 11월 19일
결떨 운영자.
'연구자료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Linux] 리눅스 find 명령어 사용법 (0) | 2016.07.19 |
---|---|
[Octopus] 설치하기. TDDFT 계산 프로그램. (2) | 2016.07.11 |
[Inkscape] 그림 기울이기: 3D 효과 Perspective (0) | 2016.07.04 |
VirtualBox 가상상자에 우분투 공유폴더 만들기 (0) | 2015.11.26 |
[gnuplot] 자료 첫 (행)가로줄을 범례로 쓰기 + 선택한 (열)세로줄 범위만 그리기 (0) | 2015.06.02 |
Comments